진단검사의학과, 만족도 조사 및 QI 활동

등록일2024-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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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검사의학과 만족도 조사 및 QI 활동 발표

 

- 바코드부착 불량률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

- 설문을 통한 이용객들의 만족도 조사 및 건의사항을 알아보는 시간

 

 

2024년 6월 19일.

 

히즈메디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서는 QI활동에 대한 발표와 5월에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 대한 결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4월에 실시했던 바코드 불량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꾸준히 개선활동을 진행해 온 진단검사의학과.

한 달간의 개선활동을 거쳐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실시한 조사에서는 4월 대비 검체별 바코드 오류 비율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향후 꾸준한 QI활동 및 교육을 통해서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히즈메디병원 채혈실 만족도 조사(실시일 2024년 5월 13일 ~ 2024년 5월 31일 / 실시인원 500명)에서는

히즈메디병원 채혈실을 이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1) 채혈실은 찾기 쉬웠습니까? 만족도 97.1% (매우 그렇다 86.1% / 그렇다 11%)

(2) 검사 대기 시간은 적절하였습니까?  만족도 96.1% (매우 그렇다 85.2% / 그렇다 1.9%)

(3) 대기공간은 적정하였습니까? 만족도 93.8% (매우 그렇다 81.6% / 그렇다 12.2%)

(4) 채혈자는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하였습니까? 만족도 95.9% (매우그렇다 87.4% / 그렇다 8.5%)

(5) 채혈자는 손소독 후 채혈을 진행하였습니까? 만족도 94% (매우 그렇다 85.4% / 그렇다 9.6%)

(6) 채혈 후 주의사항 및 다음 장소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습니까? 만족도 95.5% (매우 그렇다 84.8% / 그렇다 10.7%)

(7) 화장실 이용 시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86.5% (매우 그렇다 70% / 그렇다 16.5%)

 

7가지 항목에서 평균 94.1%의 매우 만족 및 만족의 답변들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만족도 조사에서 나온 기타 건의사항들은  최대한 반영하여, 더욱 편리한 히즈메디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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